본문바로가기

현대백화점그룹 채용이야기

홈 > 채용정보 > 현대백화점그룹 채용이야기

‘EAP’로 고민을 털어내고, 업무 효율은 높여보세요!

2015.11.02

‘EAP’로 고민을 털어내고, 업무 효율은 높여보세요! 


우리 그룹은 임직원들이 다양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도록 EAP(Employer Assistance Program)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EAP에 대해서 살펴볼까요?


Q. EAP(Employee Assistance Program)가 무엇인가요?

A. EAP는 직장 내 문제뿐 아니라 개인 스트레스, 가족문제, 법률자문 등에 대해 위탁 기관의 외부 전문가가 상담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전 그룹사 정규·전문·계약직원들은(*백화점의 경우 도급/협력사원 포함) 무료(회사 비용 부담)로 이용할 수 있으며, 상담 내용에 따라 대면상담, 가족동반상담, 전화상담, e-mail 상담 등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대면상담의 경우 사전에 협의한 외부 장소(모임공간, 커피숍 등)로 전문가가 방문합니다. 당사는 직원들의 다양한 고민 해결을 지원하여 사기와 업무 몰입도를 높이기 위해 EAP를 도입했습니다.


* 본 후기는 위탁 기관을 통해 작성된 내용입니다.

< J 대리 / 30대 / 남 >

홈페이지에서 신청한 뒤 전화로 상담가능 시간, 장소를 정하고 예약했습니다. 저녁 10시까지 상담이 가능하다고 하여, 퇴근 후 동네 커피숍에서 전문가를 만났습니다. 신청방법과 시간 운영 등이 이용하기 편리했습니다.



Q. EAP 신청 시 비밀이 보장되나요?

A. 상담 받은 사실이 알려지면 본인을 문제 있는 사람으로 보거나, 어떤 내용으로 상담 받았는지 궁금해 할 수 있다는 점 때문에 EAP 신청을 주저하는 분들도 계십니다. 하지만 신청자는 물론 상담내용 등에 대한 정보를 회사는 일체 제공받지 못합니다. 이는 위탁 기관과의 계약사항일 뿐 아니라 관련 법으로도 정해져 있기 때문에 안심하고 EAP를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 본 후기는 위탁 기관을 통해 작성된 내용입니다.

< P 주임 / 20대 / 여 >

처음 상담시 직원인지 확인하기 위해 명함이나 사원증을 보여달라고 하여 정말 비밀이 보장될까 걱정했는데, 통계를 위해 직위, 성별, 상담종류만 기록한다며 안심시켜주셨습니다.



Q. EAP 카운셀러가 말하는 성공적인 상담 사례가 궁금합니다!

A. 상사와의 갈등으로 짜증도 많았고 출근할 때마다 분노가 올라온다고 호소한 직원 A씨가 있었습니다. 현재 상황에 대한 공감 및 정서적 지지, 상사와의 의사소통방법 점검, 상대방 및 자기에 대한 이해 등 과정을 거쳐 상담을 진행했습니다. A씨는 자신의 의견을 명확히 표현하는 법과 상사와의 대화법을 알게 됐다고 소감을 밝혀왔습니다. 


(주)SL컨설팅 수석 EAP전문가 홍성아 본부장


* 본 후기는 위탁 기관을 통해 작성된 내용입니다.

< K 차장 / 40대 / 남 >

물론 EAP가 제 문제를 전부 해결해주지는 못했습니다. 하지만 문제를 바라보는 관점이나 상대의 입장을 이해하는데 있어 큰 도움을 받았습니다. 한번 해볼까 고민하시는 분들께는 추천하고 싶습니다.

다양한 일상 속 고민이 있다면, 속으로만 끙끙 앓지 말고 EAP 프로그램을 이용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페이스북트위터구글플러스링크드인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