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현대백화점그룹 채용이야기

홈 > 채용정보 > 현대백화점그룹 채용이야기

현대백화점그룹, 아동복지 중심의 그룹 CSR 진행계획 발표

2018.06.18

현대백화점그룹, 아동복지 중심의 그룹 CSR 진행계획 발표


소외계층 아동의 복지와 미래를 지원하는 ‘파랑새 지원 프로젝트’ 전개




현대백화점그룹은 지난 2006년 현대백화점사회복지재단을 설립하고, 전 계열사가 사회 전반에 걸쳐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해왔는데요. 올해부터는 그룹의 사회공헌활동(CSR) 아동복지 중심으로 재편하고, 소외계층 아동들의 복지향상을 위해 향후 5년간 약 300억 원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전 계열사가 아동복지 향상이라는 공통의 목표를 가지고 추진해나갈 현대백화점그룹의 사회공헌활동, ‘파랑새 지원 프로젝트에 대해 함께 알아보실까요?




external_image


방학 중 식사키트 지원 사업, ‘가온’


external_image


방학 중 학습지원 사업, ‘가꿈’



파랑새 지원 프로젝트’는 현대백화점사회복지재단의 슬로건인 파랑새를 찾아, 희망을 찾아에서 차용하였습니다.우리 아이들이 어려운 환경에도 희망을 잃지 않고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꼭 필요한 부분에 지속적으로 지원하는 것이 본 프로젝트의 목표인데요.


이 프로젝트는 단순한 경제적 지원 외에, ‘건강한 성장’?‘재능 육성 및 개발’?‘의료 및 재활 3대 핵심분야를 중심으로 다각적인 지원을 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올해 52억 원 규모의 지원을 시작으로 2022년까지 5년간 300억 원 규모로 확대해나갈 예정이라는데요. 유통패션식품미디어 등 다양한 사업영역을 갖춘 그룹의 역량을 활용하여 소외계층 아동의 생활 전반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현대백화점그룹은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아동복지 전문기관 및 정부기관과 협력하여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아동, 청소년에게 실질적이고 실효성이 있는 지원을 할 수 있는 특화 사업을 추진할 계획입니다. 아동복지시설 퇴소 청소년의 자립 지원, 소외계층 아동들의 방학기간 학습 지원 등 아이들이 스스로 성장하여 미래를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을 확대하고, 음악/체육 분야에서 실력과 장래성이 있는 저소득층 아동들을 선발하여 전문적인 교육과 체계적인 지원을 함으로써 함께 꿈을 키워나갈 예정이라네요.


또한, 장애청소년 맞춤형 첨단 장애 보조기기 지원 및 국가로부터 순직 인정을 받지 못한 소방관의 자녀에 대한 장학금 및 심리치료 지원 등을 통해 아이들의 몸과 마음의 치유와 성장을 지원하는 사업도 진행한다고 합니다.


현대백화점그룹은 기업이 소외아동과 청소년들을 올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사회적 가치 창출의 초석이 된다는 생각으로 지원규모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방침이며, 향후 현대백화점그룹 하면 모두가아동복지에 가장 힘쓰는 기업이라고 떠올릴 수 있고, 구성원과 고객 모두가 자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사회공헌활동에 적극적으로 나설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습니다


페이스북트위터구글플러스링크드인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