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현대백화점그룹 채용이야기

홈 > 채용정보 > 현대백화점그룹 채용이야기

현대홈쇼핑, 태국이어 베트남 시장 진출

2016.03.07

현대홈쇼핑, 태국이어 베트남 시장 진출


VTV현대홈쇼핑 직원들의 모습



2월 26일 금요일. 베트남 하노이 JW.Marriott 호텔 Grand Ballroom 에 수많은 인파가 모여든 까닭은 바로 VTV현대홈쇼핑의 개국 행사가 있었기 때문입니다. 베트남 국영방송의 100% 자회사인 VTV cab, VTV Broadcom과 현대홈쇼핑의 합작 홈쇼핑 개국 소식에 현지 기자들의 취재열기는 그야말로 뜨거웠습니다. 


한국상품 선호도 높은 베트남 소비자 공략을 위해 K-뷰티·우수 중기상품 등 선보일 예정


행사장 한 켠에서는 Thai Thuy Linh의 ‘베트남인과 함께’라는 제목의 베트남 인기 가요가 흘러 나오고 있었는데요. 한국과 베트남을 잇는 가교 역할을 하겠다는 현대홈쇼핑의 의지를 담은 선곡이었습니다. VTV현대홈쇼핑이 판매 중인 한국 유명 상품과 우수 중소기업 제품을 소개한 영상에 현지인들이 많은 관심을 보였습니다. 이어 베트남의 장엄한 전통 북춤으로 본격적인 행사는 시작됐습니다. 


실내인테리어용 LED 전구세트를 소개하는 모습


2020년 1,300만 가구까지 방송 송출 계획


현대홈쇼핑은 약 600만 가구를 대상으로 24시간 방송을 송출하며 오는 2020년까지 IPTV와 위성방송을 포함해 약 1,300만 가구까지 방송을 송출할 계획입니다. 

또한 베트남 인구의 45%인 4,100만명에 이르는 인터넷 사용 인구를 공략하기 위해 현지 온라인 쇼핑몰(vtvhyundai.vn)도 동시에 오픈했습니다. 베트남 간편결제 시스템인 ‘원페이’를 도입했으며, 모바일 전용 어플리케이션은 상반기 내에 선보일 예정입니다. 

앞으로 현대Hmall 글로벌관과 제휴해 현대백화점 상품 등도 소개한다고 하니 더 다양한 국내 상품이 베트남 소비자들과 만나기를 기대합니다. 

 



MINI INTERVIEW


"Xin chào. (씬 짜오) 안녕하세요. VTV현대홈쇼핑 

쇼호스트 Tú Trinh(뚜진)입니다."


소개 부탁드립니다!

현재 VTV에서 아나운서로서 뉴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MC를 전문적으로 육성하는 센터에서 강사도 하고 있고요. 5년 전에 우연한 계기로 쇼호스트 제안을 받아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올해부터는 VTV현대홈쇼핑 쇼호스트로서도 활약하게 됐네요.


VTV현대홈쇼핑에서 쇼호스트를 하시게 됐는데 어려운 점은 무엇인가요?

“고객들에게 한국 상품의 특징이나 장점을 가장 쉽고 간결하게 어떻게 전달할 수 있을까?”가 가장 고민스러웠어요. 앞으로도 다양한 상품을 판매하게 될 텐데 한국에 대해서도 더욱 공부해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또 베트남은 사회주의국가라 한국 홈쇼핑 방송과 비교하면 약간은 딱딱하기도 한데요, 현대홈쇼핑 한국 쇼호스트 분들께 상품을 재미있게 설명하는 노하우를 배웠는데 방송에 꼭 활용해 보고 싶어요.


더 하고 싶은 말씀이 있나요?

베트남인들에게 홈쇼핑은 여전히 낯선 채널이에요. 단순히 상품을 안내하는 것을 넘어 홈쇼핑의 대중화를 이끌고 싶고, 한국에 대해서도 더욱 많이 알리고 싶습니다. 후배 쇼호스트를 양성하려는 꿈도 갖고 있습니다. 앞으로 베트남 최고의 쇼호스트로 성장할 테니 지켜봐주세요.




페이스북트위터구글플러스링크드인

목록